메뉴

대구시, 청소년 집단 급식소 식중독 예방 합동점검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대구시(시장 홍준표)는 청소년 체험학습 및 야외활동 등이 증가하는 봄나들이 철을 맞아 청소년 다중이용 집단 급식시설에 대한 식중독 예방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5일부터19일까지 유관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봄철을 맞이해 급식에 제공되는 완제품 등의 식재료 안전의 확보를 위한 급식시설 사전점검으로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봄철에 증가하고 있는 식중독 발생을 사전 예방하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시와 9개 구·군 및 대구식약청,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민관 합동으로 청소년 다중이용 집단급식시설 14개소를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소비기한 경과제품 사용 보관 ▲부패·변질 및 무표시 원료 사용 ▲비위생적 식품 취급 ▲조리종사자 건강진단 ▲급식시설 및 기구 세척 소독 관리 부분이며, 식재료와 조리음식 및 급식소 환경에 대한 안전성 확보와 식중독 예방을 위해 전반적인 지도점검과 식중독 발생 우려식품 등에 대한 수거검사도 병행해 급식환경뿐만 아니라 식재료에 대하여도 빈틈없는 점검을 할 예정이다.

 

위반 업소에 대해서는 행정처분과 더불어 향후 위반사항이 시정될 때까지 사후 관리도 철저히 할 예정이다.

 

노권율 시 위생정책과장은 “봄철을 맞아 청소년 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수련원 등 집단급식소에 대한 내실 있는 점검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으로 청소년 식생활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