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편의점으로 떠나는 '빵지순례'...전문점 넘보는 편의점 빵 맛은?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신축년 새해 제과점을 넘보는 편의점 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가정식이 늘면서 식사 대용으로 빵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자 편의점 업계가 앞다퉈 고급 빵을 내놓고 있는 것인데요.

 


GS리테일은 최근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빵 브랜드 ‘브레디크(BREADIQUE)’를 선보였습니다. 브레디크를 통해 베이커리 전문점 이상의 고품질 베이커리를 판매해 식사빵 수요를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입니다.
 

 

우선 대표적인 식사빵인 식빵과 모닝롤 등 4종을 내놨습니다. 물 대신 1A 등급 우유와 1등급 밀가루를 사용, 소비자들로부터 부드럽고 맛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GS는 3월 말까지 종류를 50여 가지로 늘릴 계획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식품영양 전문가인 한영실 숙명여대 교수의 맞춤식품연구실과 손잡고 다양한 건강재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2종 밤단팥빵·연유크림소보로빵을 출시했습니다. 밤·현미·찹쌀·감자·땅콩·마 등 여섯 가지 건강재료가 골고루 들어간 게 특징인데요. 여기에 1등급 밀가루와 히말라얀 핑크 솔트 등 고품질 원재료도 함께 썼습니다. 

 

 

앞서 CU는 지난달 프리미엄 베이커리 '샹달프 브레드'를 선보였는데요. 시장 반응이 폭발적입니다. 31일부터 본격 판매된 샹달프 브래드는 초도 물량이 완판되며 CU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샹달프 브레드는 각종 허브 향을 느낄 수 있는 빵과 다양한 곡물을 넣은 빵에 100% 과일만 졸여 만든 프랑스 고급 브랜드 샹달프 잼을 묶은 상품입니다. 이름에 쓰인 ‘샹달프’ 잼은 프랑스 고급 잼 브랜드명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