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토] '속았다! 무상급식! 급식노조 파업 무엇이 문제인가?'

홍문종 의원, 국회서 학교급식대책 학부모 세미나 열려
"양질의 학교급식 운영보다 정권 공약이행 무리수 연속"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홍문종 의원이 주최하고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이 주관한 '속았다! 무상급식! 급식노조 파업 무엇이 문제인가?' 학교급식대책 학부모 세미나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홍문종 의원은 "최근 자사고 재평가, 혁신학교 추가지정, 학교비정규직 문제 등에 대처하는 정부와 지방교육청의 자세는 사회 갈등을 부추기고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 공약인 비정규직 처우 개선문제가 우리 아이들의 급식까지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상급식에서부터 시작된 급식논란은 그 동안 급식의 질과 급식소 운영에 까지 폭을 넓혀왔다"며 "직영과 위탁운영 속에서 양질의 급식과 운영의 효율보다 정권의 공약이행을 위한 무리수의 연속이었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정부의 무리한 정책으로 우리 아이들의 급식과 학교생활까지 발목 잡는 최악의 상황에 이르렀다"며 "마음 편히 공부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는 기본적인 권리도 지켜주지 못하는 비뚤어진 교육정책을 하루 속히 바로 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는 최윤숙 다움시대 대표가 진행, 김승욱 중앙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토론자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