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는 브랜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지자체, 학계, 브랜드전문가, 브랜드경영체, 양축농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가 중요하다고 판단해 6월의 브랜드사업 정책자금 지원시에 지방비 지원여부, 산?학?연 협조관계를 평가기준에 반영한 바 있다.
또한 브랜드경영체 대표를 대상으로 개최한 ‘2004축산물브랜드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워크숍(6.29~6.30)’에서도 지역전문가 효과적 활용을 강조한 바 있다.
이번 전국순회세미나에서는 정부의 구체적인 브랜드 관리계획을 설명하고 브랜드경영체 대표의 열정과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당부하고, 브랜드경영체의 결성·조직관리 및 경영 성공사례 특강을 통해 브랜드사업 참여농가가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지역전문가와의 토론을 통해 지역브랜드 내실화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의견에 대해서는 정책추진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농림부는 이번 전국순회세미나가 브랜드사업 정책자금 지원 이후 인정받는 브랜드를 육성해 나가기 위한 사후관리 차원에서 개최된 것이며, 순회세미나 개최효과를 면밀히 분석해 지역별 자체 세미나 및 토론 분위기를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승현 기자/tomato@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