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축산 G-Festival', 27일부터 고양 호수공원서 열려

'2013 경기축산G-Festival'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고양 호수공원 꽃 전시관 일원에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경기도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産 우수 축산물 홍보 및 도시민 축산체험 등 도시와 농촌이 어울리는 한마당 잔치와, 품질 좋고 맛 좋은 경기 축산물을 소비자가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공감하고 경기축산이 재도약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27일 '소비자의 선택, 경기축산으로 通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산발전 기여 공로 축산농가 및 브랜드단체에 대한 도지사 표창수여, ▲2013년 경기도 한우경진대회, ▲아름다운농장사진전, ▲경기축산 G-Festival체육대회, ▲경기G마크 우수축산물 시식 및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문패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도자기만들기, ▲쿠키앤클레이 체험, ▲병아리부화 생명체험, ▲우유로 만든 요리 전시회 및 우유 마시기 등 갖가지 체험 행사와 ▲눈썰미 퀸을 찾아라, ▲‘경기축산 OX 퀴즈’ 등의 경품행사, ▲색소폰, 사물놀이, 방송댄스, 채리나 미니콘서트 등 공연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중 방문하는 시민들이 살아있는 한우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2013년 경기도 한우경진대회'에서는 시․군에서 엄선된 우수 한우 102두를 한자리에 모아 한국종축개량협회의 엄격한 심사기준을 적용, 경기도 최고한우를 선발하게 된다.


특히 알뜰장터에서는 행사기간 중 경기도에서 생산된 한우, 돼지고기로서 품질과 안전성을 도지사가 인증한 G-마크브랜드 우수축산물을 3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 밖에도 ▲경기 축산물 G브랜드 홍보관, ▲시․군 및 축협지역 홍보관, ▲축산 관련업체 및 축산유관기관 홍보관 등을 운영해 도시 소비자와 축산농가간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돼 있다.


28일 폐막식에서는 '2013년 경기도 한우경진대회'결과에 대한 부문별(경산우, 미경산우, 송아지 등 4개부문) 시상과 체육대회 점수를 포함한 종합우승시․군에 대한 우승기 수여식도 진행된다.


백학승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FTA 등 시장개방과 저성장으로 인한 경영수지 악화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축산농가에는 자신감 회복의 계기가 되고 도시 소비자에게는 우수 축산물을 맛보고 체험하며 농촌을 이해하는 의미있는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