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남김장나눔축제 내달 1일 개최

‘2012 해남김장나눔축제’가 오는 12월1일 전남 해남군 황산면 우항리 공룡화석지 일원에서 열린다.

‘해남황산기성행복마을 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해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해남배추의 주산지인 황산면에서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와 마을에서 직접 준비한 김장 양념으로 김장잔치를 준비한다.

특히 다문화가정 100가정이 참여해 전통 김치 전문가와 함께 김장체험을 하고 축제 참가자 500여명이 1500포기를 동시에 김장해 사랑의 김장하트를 만드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당일 김장한 김치는 교환권을 소지한 모든 참여객들에게 무료로 2쪽씩 나눠주며 관내 140가구의 불우가정과 6개소의 노인요양시설 등에 김장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 참여한 1000명에게 지주식 김과 김치, 돼지고기가 들어간 해남3합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가래떡, 막걸리도 푸짐하게 준비된다.

축하마당으로는 추억의 가수 박우철, 민수연등이 출연해 흥겹고 즐거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축제 추진위 김성식 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김장김치를 비롯해 모든 음식이 마을에서 전통방식으로 준비해 김치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해남배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치 교환권은 행사 현장에서 배부하며 축제추진위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