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제농업박람회 부스배정 마무리

국제농업박람회 개최 40여일을 앞두고 전시관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단체·기업들에 대한 부스 배정이 마무리되는 등 박람회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박준영 도지사)에 따르면 그동안 참가를 신청한 25개국 417개 기관·단체·기업 중 해외기업과 농촌진흥청 등 중앙기관, 시도 및 시군 지자체를 제외한 국내 252개 업체를 대상으로 참가설명회를 개최해 박람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런 가운데 조직위는 지난 22일 농업기술원 친환경교육관에서 국내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부스 설치 운영 요령, 참가 규정 준수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부스 종류별․지역별·품목별로 구역을 설정한 다음 직접 추첨을 통해 농산물전시판매관(2동), 농기계전시판매관, 농자재전시판매관 등 4개관 440개 부스 배치를 완료했다.

박래복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 사무국장은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전남의 우수 농산물을 세계에 알리고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박람회 개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국제농업박람회는 ‘녹색 미래를 여는 생명의 세계’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5일부터 29일까지 25일간 나주 산포면 소재 전남도농업기술원 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