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시, 농식품 해외시장개척 수출설명회 개최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광주지역 우수 농식품의 수출활성화를 위해 21일 오후 1시30분 광주김치타운에서 지역 농업인과 중소 농식품 제조가공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우수 농식품 수출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광주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식품의 수출확대를 위해 지난 3,4월 일본 동경식품박람회, 중국 광저우식품박람회, 싱가포르 식품박람회 참가 등 적극적인 해외마케팅을 추진하고 있으나, 다양한 농식품 해외수출을 위해서는 보다 정확한 수출관련 정보가 필요하다고 판단돼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광주전남지사와 함께 수출설명회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출에 필요한 정부정책과 지원사업, 수출절차, 해외바이어 발굴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농식품 수출전문업체와의 수출상담도 가질 예정이다.


상담회에서는 지역 수출전문 업체인 푸드피아(대표 김영호), 월드링크(대표 박승길), 유니통상(대표 천두성), 화성무역(대표 양지수)에서 지역 농식품 제조업체와 1:1 맞춤형 수출 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광주시 박영선 생명농업과장은 “이번 수출설명회를 계기로 우리시 소재 수출전문업체가 우리지역 생산 농산물과 가공 농식품을 더 많이 수출할 수 있도록 하고 시에서는 안정적인 농식품 수출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광주시의 농식품 수출은 132백만불(157천톤)으로 2010년대비 53%증가하였으며 올해 5월말 기준 수출실적이 58백만불(74천톤)을 달성해 전년 동기대비 30%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