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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뽀로로 케이크' 3종 추가

QR코드로 구연동화 …상자·스티커는 창의력 놀이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가 ‘어린이 날’을 앞두고 ‘뽀로로 케이크’ 3종을 추가했다.

식품전문기업 SPC그룹 계열사로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은 26일 ‘생일을 축하해’ ‘뽀로로의 기차여행’ ‘뽀로로와 친구들의 음악회’ 등  ‘뽀로로 케이크’ 3종 새로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로써 파리바게뜨의 ‘뽀로로 케이크’ 브랜드는 지난 3월 출시된 ‘뽀로로 소풍가는 날’과 ‘루피가 만든 맛있는 케이크’에 이어 5종으로 늘었다. 

‘뽀로로 케이크’에 대해 파리크라상은 ‘뽀통령’으로 불리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장식물로 꾸며졌지만 “구연동화를 듣고 스티커 놀이를 하는 등 제품의 단순 캐릭터화를 넘어 놀이와 배움의 요소를 함께 구성한 것이 큰 특징”이라고 밝혔다.

“박스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우정, 용기, 사랑 등을 담은 뽀로로 캐릭터의 세계관과 철학을 구연동화로 들을 수 있”고, 박스 안에 있는 뽀로로 배경지와 스티커로는 놀이(사진)를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뽀로로 케이크는 구연동화 청취나 직접 손으로 만드는 놀이를 부모와 함께 즐기고 어린이들이 직접 기부 문화를 경험할 수 있게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재미와 기능을 갖춘 캐릭터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리크라상은 25일 ‘뽀로로 케이크’ 판매 수익 중 ‘뽀로로’ 개발사인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에 지급하는 로열티의 10%를 떼어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에 기부해, 빈국 어린이들의 영양실조 치료사업을 지원하기로 아이코닉스, 유니세프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