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원텍 '해썹시스템 검증위원양성과정' 개설

교육비 90% 국비로 지원, 본인 부담 2만8000원

식품의약품안전청 지정(제1호)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해썹·HACCP) 교육·훈련기관인 푸드원텍이 국비로 교육비의 90%를 지원하는 ‘해썹 시스템 유효성 평가를 위한 핵심 검증위원 양성과정’(해썹 시스템 검증위원양성 과정)을 개설한다.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이기도 한 푸드원텍은 20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중소기업 핵심직무능력향상 지원사업’ 운영훈련기관으로 지정(4월13일)받아 ‘해썹 시스템 검증위원양성 과정’을 개설하게 됐고 전했다. 

푸드원텍의 ‘해썹 시스템 검증위원양성 과정’은 오는 5월17일부터 10월18일까지 금천구 가산동 서울교육장과 대전, 광주, 부산 등에서 총 6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이 과정에 대해 푸드원텍 쪽은 “사내 검증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업무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 과정보다 ‘해썹 검증계획 수립, 검증보고서 작성’ 등 실무 및 실습 위주로 2일 14시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소기업의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산업인력공단이 교육비의 90%를 지원해 교육생 부담은 2만8000원뿐이라고 푸드원텍 쪽은 덧붙였다.

교육생은 매회 30명 정원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신청은 푸드원텍 홈페이지(www.f1tech.co.kr)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