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T '수산물 마케팅' 교육

18~20일 2박3일간…교육비·숙박비 국고 전액 지원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8~20일 2박3일간 수원에 위치한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수산물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 

2010년 처음 개설돼 올해로 3년째를 맞는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의 수산물 마케팅 과정은 수산물 도매시장 종사자, 수협 임직원, 영어법인・수산식품업체 임직원, 수산 관련 공직자 등 수산물 생산 및 유통과 관계된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식비를 제외한 교육비 및 숙박비는 국고에서 전액 지원된다.

교육은 2일간 소비자 트렌드 파악과 브랜드 개발, 마케팅 전략수립 프로세스 등 수산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강의를 들은 뒤, 마지막 날 조별로 직접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보는 실전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3일간 교육한 내용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현업으로 돌아가면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교육과정의 목표이자 특징이다. 

정부의 수산물 유통정책 방향과 수산물 포장기술 및 패키지 디자인 방법, 신상품 개발 방법 등 실무 종사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도 교과목에 포함됐다. 

윤장근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산물 업계의 다양한 참가자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