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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비타500' 새얼굴 문근영에 '만족'

'착한 드링크 비타500' 슬로건…착한 이미지 살려 광고 제작

‘착한 드링크 비타500’을 올해 새로운 광고 슬로건으로 정한 광동제약이 ‘착한 여배우’ 문근영을 내세워 만든 TV광고를 내보내기 시작했다. 

광동제약은 지난 3월 문근영의 목소리만 등장하는 ‘비타500’ 광고를 통해 궁금증을 일으킨 데 이어 이달부터는 문근영이 직접 출연하는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고 9일 전했다. 

문근영은 ‘부장님편’ ‘아내편’ ‘엄마편’ ‘중대장편’ 등 4개 에피소드로 만들어진 새 ‘비타500’ 광고에서 1인 2역으로 출연했다. 

이에 대해 광동제약 쪽은 “4편의 광고는 동시에 방송 및 유튜브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며 즉각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며 만족감을 내비쳤다.
 
문근영이 출연하는 ‘비타500’ 광고를 본 네티즌들이 ‘착한 드링크 이미지와 잘 맞는다’ ‘표정에 공감이 간다’ ‘기분이 절로 상큼해진다’ 등 좋은 반응을 보이며 “2010년 이후 휴식기를 갖고 있는 문근영에 대한 변함없는 호감을 드러내기도 했다”는 것이다.
 
광동제약은 2001년 ‘비타500’을 선보인 뒤 비(정지훈), 원더걸스, 유이, 소녀시대 등 당대 톱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해왔다.
 
올해는 비타민C가 ‘우리 몸에 착하다’는 속성을 좀 더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이런 콘셉트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모델로 문근영을 꼽는 데 이견이 없었다”고 광동제약 쪽은 전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 ‘비타500’을 보고 상기되는 단어 중 ‘착하다’는 응답이 많고 주요 소비 목적을 묻는 항목에서도 ‘몸에 좋을 것 같은 기대감’이 높게 나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