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윤홍근 BBQ 회장, 글로벌마케팅 최고경영자상

세계 56개국 진출한 제너시스BBQ도 기업부문 대상

해외 56개국에 진출해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BBQ가 글로벌 경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2 올해의 글로벌 마케팅 대상’에서 기업 부문 대상과 경영자 부문 최고경영자 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2일과 23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진행된 ‘올해의 글로벌 마케팅 대상’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경영위원회와 일본 능률협회가 주최하고 주관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서 제너시스BBQ는 글로벌 역량을 강화한 기업에 주어지는 ‘고객서비스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윤홍근 회장(사진)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기업의 가치와 경영성과를 창출한 점을 인정받아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제너시스BBQ 쪽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 수준으로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2020년까지 전 세계 5만여개 가맹점을 개설해 매출 50조원, 로열티 수익 2조원을 달성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일본능률협회가 개발한 브랜드 요소별 평가를 통해 브랜드 역량을 측정하는 등 심사를 거친 것으로 알려졌다. 제너시스BBQ를 비롯해 대한한공, 기아자동차, 코원시스템 등이 상을 받았다. 

BBQ는 2003년 중국 상하이를 시작으로 미국, 터키, 베트남, 몽골, 싱가포르 등 56개국에서 총 350여 매장을 두고, 세계 각국 기업에 상표 사용 독점권을 주면서 로열티를 거둬들이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남태평양 피지에 BBQ피지 1호점을 열었다. 4월과 5월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브라질 상파울로에 각각 1호점을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