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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킨도너츠, '리얼 음료' 신제품 출시

'던카치노' 4종에 진짜 과일 '스무디' 등으로 음료시장 공략

커피와 도넛 프랜차이즈 던킨도너츠가 원재료를 그대로 사용한 음료 신제품들을 선보인다. 

던킨도너츠는 3일 ‘던카치노’ 4종을 비롯해 순수한 맛으로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리얼’ 음료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던카치노’는 에스프레소 시럽으로 맛을 낸 기존 프라페와 달리 에스프레소 샷을 직접 넣고 얼음과 파우더, 우유를 넣고 갈아서 만든 아이스커피 제품이다. 

던킨도너츠가 새로 내놓은 던카치노 4종은 ‘카라멜 던카치노’ ‘카푸치노 던카치노’ ‘모카 던카치노’ ‘그린티 던카치노’이며, 권장소비자가격은 카라멜과 카푸치노가 4900원, 모카와 그린티는 5200원이다. 

던킨도너츠 쪽은 “내부 커피감정사(큐그레이더)가 산지를 직접 찾아가 생두를 고르고, 국내 로스팅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기 때문에 던카치노에 들어가는 에스프레소는 풍부한 바디감과 후미(애프터 테이스트)를 자랑한다”고 소개했다. 

이 덕분에 자체 실시한 아이스커피 메뉴 맛 테스트 결과 경쟁사 제품에 비해 만족도가 높았으며, “던카치노는 보냉 기능이 탁월한 EPS폼 컵을 사용해 마지막 한 방울까지 시원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해준다”고도 자랑했다.

쿨라타 등 여름음료들도 ‘리얼’을 적용했다. 던카치노 4종과 함께 새로 선보인 ‘애플코코 쿨라타’는 상큼한 사과에 탱글탱글 씹히는 코코넛 젤리가 들어 있다. 과일 스무디 역시 진짜 과일이 들어간 ‘딸기 스무디’와 ‘패션바나나 스무디’, ‘메론라떼 스무디’ 3종을 출시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애플코코 쿨라타가 3900원, 스무디는 4900원이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던카치노는 바디감이 우수한 던킨 에스프레소 샷을 직접 사용해 어떤 프라페보다 커피의 진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리얼’에 중점을 둔 음료”라며 “더욱 까다로워진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