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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꼬면' 미국 상륙, 120만개 초도 주문

팔도 월 100만개 판매 목표…용기면도 5월중 수출 예정

국내 라면시장에서 ‘하얀 국물 라면’ 돌풍을 일으켰던 ‘꼬꼬면’이 미국에 수출된다. 

팔도는 2일 ‘꼬꼬면’을 4월 중 미국에 수출하기로 했다면서 그동안 미 식품의약국(FDA) 규정에 맞추어 제품을 개발해왔으며, 초도 주문량은 120만개라고 전했다.  

‘꼬꼬면’ 봉지면뿐 아니라 소컵, 왕컵 등의 용기면도 개발해 5월 초 미국에 수출할 계획이다.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꼬꼬면’은 출시 직후부터 수출이 성사됐다. 현재 호주, 중국, 일본 등 20여개 국가에 수출돼 30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꼬꼬면’이 가장 많이 판매된 곳은 오스트레일리아. 

20개국에 상표출원을 마친 ‘꼬꼬면’의 영문 브랜드는 ‘KOKOMEN’이며, 한글 브랜드는 동일하다.

팔도는 미국 수출을 계기로 ‘꼬꼬면’ 수출국을 50개까지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연간 수출 목표는 컨테이너 200대(1600만개) 이상이다.

수출된 ‘꼬꼬면’은 지금까지 교포 위주로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팔도는 앞으로 현지인을 겨냥한 시식행사와 식품박람회 등 마케팅 활동을 펼쳐 시장을 넓힐 계획이다. 

온라인 판매에도 힘을 기울여 다국적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이베이(www.ebay.com)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20개국에 상표출원을 마친 ‘꼬꼬면’은 한글브랜드는 동일하며, 영문 브랜드명은 ‘KOKOMEN’이다.

팔도 김범준 해외영업부문장은 “동남아, 남미, 유럽, 아프리카 등에서 열리는 식품박람회에 참가하면서 바이어와 신규 거래선을 늘리기 위해 준비중”이라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세계에서도 돌풍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팔도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국가에도 ‘꼬꼬면’ 수입신고를 마치고 4월 중 수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