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올가홀푸드, '친환경 과일칩 3종' 출시

국산 사과·배·딸기로 만든 스낵…화학첨가물·설탕 무첨가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전문 유통기업 올가홀푸드가 국산 친환경 생과일을 그대로 동결 건조시켜 만든 ‘올가 친환경 과일칩’을 출시한다. 

올가홀푸드는 29일 국산 사과·배·딸기로 만든 ‘올가 사과칩’ ‘올가 배칩’ ‘올가 딸기칩’ 3종을 31일부터 판다고 전했다. 

‘올가 친환경 과일칩’ 3종의 중량과 가격은 사과칩과 배칩이 22g에 3850원으로 같고, 딸기칩은 13g에 3500원이다. 

올가홀푸드는 3종 모두 “생과일을 기름에 튀기거나 굽지 않고 동결 건조시켰기 때문에 과일 고유의 맛과 향은 물론 천연 식이섬유,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고, 과자처럼 바삭거리면서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밝혔다. 

동결건조공법이란 영하 40℃ 이하의 온도에서 급속 동결시킨 뒤 저온상태에서 수분을 제거하해 고온에 약한 식품의 향과 맛,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하는 건조 기술이다. 

올가홀푸드는 또 과일칩 3종은 공기 중에서 과일이 갈색으로 변하는 않도록 특허 받은 ‘항갈변 제조 공법’으로 만들고, 화학 팽창제와 합성 착향료, 합성 착색료, 합성 보존료 등 각종 화학 첨가물과 설탕을 일체 사용하지 않았다고도 설명했다.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송상민 MD는 “합성첨가물 무첨가 원칙을 지켜 만들어 과일 고유의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자녀들의 안심 간식이나 여성들의 다이어트 간식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