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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피자, 국제 광고제 금상

재밌는 발상과 풍자 코드로 국내외서 화제



미스터피자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국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 2012’에서 필름크래프트 로터스(FILM CRAFT LOTUS) 부분 금상을 받았다고 26일 전했다. 

미스터피자는 수상작인 ‘피자의 기원에 대한 진실(The true origins of pizza)’에 대해 “유머러스한 발상과 풍자 코드로 유튜브에 공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화제가 되었으며, 월스트리트저널과 워싱턴 포스트의 블로그에도 소개되는 등 해외 언론에게도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애드페스트 2012 금상은 미스터피자의 첫 국제 광고제 수상이다. 이에 앞서 미스터피자는 지난 1월 ‘서울영상광고제’에서 금상과 심사위원 특별상을 동시에 받은 바 있다.

미스터피자 김상호 마케팅본부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1등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제작한 영상이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창의성을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 계속 이어지는 국제 광고제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애드페스트’는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열렸으며, 15개 부문, 192개 업종에서 아시아 17개국의 출품작이 전시·상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