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안전 UCC·포스터·수기 '국민 참여 공모전'

'내가 생각하고 바라는 식품안전?' 주제로 5월7일까지

‘제11회 식품안전의 날’(5월14일)을 앞두고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식품안전 국민 참여 공모전’을 마련한다. 
 
식약청은 26일 식품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국민 모두가 인식하고 참여하는 ‘식품안전의 날’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내가 생각하고 바라는 식품안전?’을 주제로 공모전을 연다고 전했다. 

응모 방법은 식품안전 관련 경험·생각·바람을 수기로 쓰거나 UCC·포스터로 만들어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에서 내려받은 신청서와 함께 5월7일까지 식품안전의 날 홈페이지(www.FoodSafetyDay.com) 또는 e-mail(kfda.FoodSafetyDay.com)로 제출하는 것이다. 공모전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각 부분별 식품안전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을 뽑는다. 결과는 5월9일 식약청 홈페이지와 식품안전의 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5월12일 식품안전의 날 행사인 ‘식품안전 건강걷기 대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로 제11회를 맞이한 ‘식품안전의 날’ 행사는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란 주제로 열린다. 

식약청은 행사 전후 2주간(5월7~18일)을 식품안전 인식주간으로 정하고 전국 각지에서 소비자, 업계, 학계 등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학술 세미나, 홍보 및 체험 행사 등을 열 계획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의 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