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맥도날드, '무료 영양 교육 비디오' 공개

균형 잡힌 식습관과 운동의 중요성 애니메이션으로 전달



맥도날드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영양 교육 비디오를 ‘로날드 맥도날드 패밀리 클럽’ 프로그램 웹사이트(www.ronaldsfamilyclub.co.kr)에서 공개한다.

어린이와 가족들을 포함한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의 일원으로, 새 학기를 맞아 “윌리와 함께하는 ‘무엇을 먹을까’”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이번 영양 교육 비디오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다. 

맥도날드는 22일 이 비디오에 대해 “채소와 과일, 곡물을 포함한 다양한 음식들의 올바른 영양 섭취와 식습관, 그리고 달리기, 수영 등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전달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총 12편으로 이루어져 초등학교 영양, 보건 교사들이 수업 계획에 맞게 교육용으로 활용이 가능한 비디오는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용도로 누구나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영양 교육과 영어 학습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영어 버전도 함께 공개된다.

‘국민주치의’로도 유명한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가천대학교 윤방부 부총장은 “특히 초등학교의 경우 급식 시간 등을 활용해 영양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교육 비디오를 활용해 우리 어린이들이 튼튼하고 활기차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