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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어린이음료 '뽀로로 보리차' 출시

'귀여운내친구 뽀로로' 라인 강화…올해 170억 매출 목표



팔도가 어린이음료 ‘귀여운내친구 뽀로로’ 라인을 강화하며 어린이음료 시장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팔도는 21일 100% 국내산 원료만을 사용한 건강음료 ‘뽀로로 보리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뽀로로 보리차’는 우리 보리로 만든 어린이를 위한 차(茶)음료로 현미와 옥수수를 더해 맛을 좋게 했다. 

지난 2007년에 무탄산, 무색소의 저과즙 음료로 출시된 ‘귀여운내친구 뽀로로’ 라인에 대해 팔도는 “시장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면서 “특히 비타민D, 아이본 등 성장기 영양성분을 함유한 성장기 어린이음료로 지난해 1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팔도의 목표는 기존 밀크, 딸기, 사과, 열대과일 4종의 라인업에 ‘뽀로로 보리차’를 추가하면서 올해 17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것이다. 

팔도 이무상 마케팅2팀장은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집에서 먹는 보리차와 같은 친숙하고 깔끔한 보리차 맛을 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아이들과 부모님이 모두 좋아하는 건강음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뽀로로 보리차’의 용량은 220㎖, 권장 소비자가격은 12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