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모제, '여수엑스포 대비' 한복려 원장 초청 특강

영빈대접 상차림 등 한식 조리법과 한식 메뉴 구성법 제시

 

여수세계박람회(여수엑스포) 식음료사업자로 선정된 외식전문기업 아모제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에서 궁중요리전문가 한복려 원장을 초청해 ‘2012 여수 세계박람회 성공 기원’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한복려 원장의 특강은 여수박람회 식음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아모제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내용은 여수세계박람회 기간 국내외 관광객과 해외 바이어, VIP(영빈)들을 위한 한식메뉴 및 한식 상차림에 대해서였다. 

특강은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는 기본적인 한식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한국의 식문화와 궁중음식, 반가음식(가정음식), 향토음식 등 한국 전통음식의 분류에 대한 강연이었다. 2부에서 한복려 원장은 ‘상차림과 식단 구성법’을 주제로 주식, 인원구성, 기호식 등에 따른 상차림 분류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3부에서는 ‘1999년 엘리자베스여왕을 위한 만찬’, ‘2000년 남북정상회담 만찬’, ‘2011년 메트로폴리탄박물관 궁중만찬’ 등 한복려 원장이 한식 세계화를 위해 진행했던 다양한 국빈대접 만찬 코스요리 실제 사례를 소개했다. 특강을 마친 한 원장은 ‘새우대하찜’ ‘밀쌈’ ‘오이선’ 등의 궁중요리를 시연해 보였다. 

이날 특강은 신희호 아모제 대표이사를 비롯해 여러 임직원 및 여수엑스포 식음사업을 담당하는 메뉴 개발자와 운영자들이 참석했다.

아모제 컨세션사업부 이창준 상무는 “특강 내용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명품한식을 선보이고, 나아가 여수세계박람회를 한식 세계화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