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원료정보 '통합 길라잡이' 개설

식약청, '생활 속 유용한 식품정보' 등 온라인 서비스



봄나물을 맛있고 안전하게 먹는 방법과 산나물과 독초를 구별하는 방법 등과 같은 식품원료 정보를 인터넷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식품원료 홈페이지가 생겼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15일 식품원료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곳에 모은 ‘식품원료길라잡이(http://fse.foodnara.go.kr/origin)’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전했다. 

식품원료길라잡이는 식품원료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된 홈페이지로 식약청이 식품원재료 데이터베이스(DB)만으로 운영하던 기존 시스템을 확대·개편한 것이다. 

식품원료길라잡이에선 ▲식품원료의 분류 및 판단 기준 ▲식품원료 관련 법령 정보 ▲제외국 관리 현황 ▲자주하는 질문 등 식품원료와 관련된 정보를 통합해 제공한다.  


식품원료뿐 아니라 ‘생활 속의 식품원료’ 메뉴를 통해 ‘씨앗의 안전한 섭취를 위한 가이드라인’, ‘입맛을 돋우는 봄나물을 맛있고 안전하게 섭취하는 방법’, ‘산나물과 독초의 구별법’ 등 일상생활에서 알아두면 좋은 식품정보도 알려준다. 

특히 식품업체, 집단급식소 등에서 원료의 식용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식품원료 사용진단’ 메뉴를 이용하면 손쉽게 사용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도록 민원편의성을 높였다고 식약청은 밝혔다.

식품원료길라잡이는 직접 접속하거나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정보자료→KFDA분야별정보→식품→식품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