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종가집 김치,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왕좌

국내 포장김치 점유율 1위…40여개국 수출

대상FNF의 김치 브랜드 ‘종가집’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선정하는 한국산업브랜드파워(K-BPI) 김치 부문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K-BPI는 전국 1만700명의 소비자 대상 1대 1 개별 면접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등을 지수화한 것이다.

대상FNF는 14일 올해 종가집은 총 727.4점을 얻어 경쟁 브랜드를 큰 격차로 따돌렸다면서 “특히 브랜드 충성도의 평가 기준인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항목과 브랜드 인지도 평가 기준인 최초, 비보조, 보조인지도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대상FNF 문성준 팀장은 “제품의 신선유지를 위한 식물성유산균발효액 특허기술 획득 등 꾸준한 기술 개발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포장김치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종가집 김치는 국내는 물론 해외 40여 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캐나다 대형 유통사와 입점 계약을 맺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