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HC,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정

브랜드스탁, 브랜드가치 치킨전문점 부문 6년 연속 1위

제너시스BBQ 그룹 계열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브랜드가치 치킨전문점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한국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중에서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 공개서(2010~2011년)기준으로 점포 수와 재계약율 등 다방면을 고려해 선정한다.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선정된 BHC는 2004년 제너시스BBQ 그룹에 ‘빅 히트 치킨(Big Hit Chicken)’이라는 이름으로 인수된 이후 현재 가맹점기준 매출 규모 3000억원에 전국 950개 가맹점을 두고 있다. 

BHC 특히 ‘콜팝치킨’ ‘우리쌀 순살치킨’ ‘우쌀윙’ ‘우리쌀 후라이드’ 등 경쟁력 있는 메뉴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는다.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콜팝치킨’(콜라와 치킨이 한 컵에)은 국내 특허 등록된 메뉴로 전체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효자상품으로 꼽힌다. 

BHC는 치킨대학 중앙연구소에서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신제품을 연구 개발중이며, 올해는 상장을 통해 자본을 확충하고, 가맹점 1000개 돌파를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