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매일유업, 건강 발효유 '구트' 새단장

'위 편한 구트' '간편한 구트' 2종, 14일 출시



매일유업이 겉과 속이 완전히 새로워진 건강을 위한 기능 발효유 '구트'의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매일유업은 12일 ‘위와 간을 위한 스마트6 건강관리 시스템’을 제시하는 ‘위(胃)편한 구트’, ‘간(肝)편한 구트’ 2종을 14일 출시한다고 전했다. 

두 제품은 각각 기능성 유산균 3종과 기능성분 3종을 함유하고 있다. 리뉴얼 제품의 가장 큰 특징으로 매일유업은 “기존 제품보다 건강을 위한 기능성 유산균과 성분을 더해 '한층 진한 물성'으로 담았다는 것”을 꼽았다. 

한약병 느낌을 주도록 디자인된 용기(130㎖)에 담긴 두 제품의 가격은 모두 1200원.
 
‘위편한 구트’에는 헬리코박터균으로부터 안전한 특허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L.acidophilus MK-07)를 포함한 기능성 유산균 3종과 기능성분 3종(브로콜리 새싹분말, 크랜베리추출물, 녹차추출물)이 함유됐다. 

특히 '브로콜리 새싹분말'은 설포라팬 성분을 함유해 헬리코박터균으로부터 위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성분이라고 한다.

‘간편한 구트’에는 아세트알데히드 분해 효소 활성이 우수한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룸’(Lactobacillus plantarum HD02)을 포함한 기능성 유산균 3종과 기능성분 3종(미배아대두추출물, 베타인, 복합비타민)이 함유됐다. 

이 가운데 '미배아대두추출물'은 숙취해소 음료에 사용되는 원료 중 하나로 아세트알데히드 분해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