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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표고 탈삽감 후계자를 찾습니다"

aT, 임산물 해외시장개척사업 지원업체 공모

미국 화교시장에서 물량이 없어서 못 팔았다는 ‘신선표고’, 한국산 단감의 인기가 높은 말레이시아에 처음으로 수출된 ‘탈삽감’에 이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수출 유망 임산물 발굴에 나섰다. 

aT는 7일 산림청과 손잡고 모집했던 임산물 판촉전 및 마켓테스트(시험수출) 사업을 통해 거둔 ‘신선표고’와 ‘탈삽감’ 수출성과를 소개하며, 유망 임산물 수출확대를 위해 단기임산물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올해 임산물 해외시장개척사업 지원업체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지원사업 신청 대상은 임산물 마켓테스트, 해외판촉행사, 수출상품화사업으로 밤, 표고버섯, 반건시 등 단기임산물 수출업체 및 해외수입·유통업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aT 홈페이지(www.at.or.kr) 및 aT 무역정보사이트(www.kati.net)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16일(금)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aT 수산임산수출팀(02-6300-1493, 149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