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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비비고, 'UCLA 댄스 마라톤' 후원

글로벌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현지 밀착 마케팅



CJ의 한식브랜드 비비고는 LA점이 최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12년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앤젤레스캠퍼스(UCLA) 댄스 마라톤(Dance Marathon)’을 후원했다고 20일 밝혔다.

비비고 쪽에 따르면, ‘2012 UCLA 댄스 마라톤’은 에이즈에 걸린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 마련 행사로 2002년부터 열리고 있다. 매년 댄스 참가자와 서포터즈, 운영 스태프 등 참여자만 총 2000여명이 넘어 LA지역의 대표적인 행사로 손꼽힌다. 

비비고는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글로벌 한식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지난 18~19일(현지시각) 열린 올해 댄스 마라톤을 후원했다. 

약 1000여명의 참가자들에게 비빔밥을 제공하고, 글로벌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비비고 김’을 행사에 참여한 모든 참석자들에게 무료로 나눠줬다는 것이다.

행사에 참여한 UCLA 재학생 제니퍼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의 대표 음식인 비비고 비빔밥을 맛볼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 사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직접 후원까지 하니 한국이라는 나라와 비비고 브랜드를 특별하게 생각하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비비고는 이번 행사를 통해 비비고 로고가 ‘UCLA 댄스 마라톤’ 웹 사이트는 물론 페이스북과 행사 티셔츠에 직접적으로 노출돼 한식 브랜드로 이미지 포지셔닝을 하고 비비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도 보다 더 확산 될 것으로 보고 있다.
 
CJ 푸드빌 한식사업팀 곽한근 팀장은 “글로벌 현지 밀착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한식을 소개하는 공식적인 자리가 되는 동시에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커뮤니케이션 확대하는 기회로 글로벌을 대표하는 전문 한식 브랜드 이미지를 차근히 쌓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비고는 올해 상반기 중 미국 2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유럽 및 아시아 주요 국가 등 글로벌에 약 17개 매장을 열고 글로벌 한식 세계화의 첨병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