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실무교육'

농식품유통공사, 27~28일 설치사업자 등 대상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7~28일 이틀간 충남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2012년도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설치 사업자 및 관계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전했다. 

APC는 산지 농산물의 집하·선별·포장·저장·출하 등을 위한 복합시설로 시·군 단위 5개년 산지유통종합계획이 통과된 지방자치단체의 사업자에 한해 신청자격을 주고 있다. 

산지유통종합계획은 무분별한 사업신청 및 중복지원을 막고, 지자체 주도의 효율적인 시설관리를 위해 작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aT는 이번 교육에서 APC 건립 세부시행계획 수립절차, 기본 및 실시설계, 저온저장고 건립 및 기계장비류 선정 시 고려사항과 보조금 집행요령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APC 건립지원사업의 시행기관인 aT는 시·군별 산지유통종합계획 평가·선정, APC 설치 사업자 평가·선정과 사업 추진실적 점검 등을 주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