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 입법과 정책' 세미나

20일 국회의원회관서…한국조리사중앙회 주관

식품 및 조리 전문가들이 모여 올바른 식품 입법과 식품 정책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한국조리사중앙회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민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품 입법과 식품 정책’을 주제로 국회 정책 세미나를 연다고 14일 전했다. 

조리사중앙회가 주관하고 이미경 민주통합당 의원이 주최하는 이날 세미나에선 국제통상전문가인 송기호 변호사(수륜법률사무소)가 세미나 주제와 관련해 기조강연을 하고, 이인자 조리사중앙회 부회장이 ‘국민 건강을 위한 식품산업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김병조 동국대 푸드푸드시스템연구소 연구위원을 좌장으로 ‘국민 건강을 위한 식품 입법과 식품 정책 방안’(1부)과 ‘학생 건강을 위한 식품산업 및 급식조리 발전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1부는 황수철 농정연구센터 소장, 임노규 한국식생활교육학회장, 김현국 정책연구소 ‘미래와 균형’ 소장이, 2부에선 황민영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대표, 김기영 경기대 외식조리학과 교수, 심연미 민주통합당 전문위원이 발표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날 국회 정책세미나는 ‘급식 환경 개선, 급식 전문인력 양성’에 대한 자유토론으로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