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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베트남 14호점 오픈

올해 7개 추가해 '베이커리 한류열풍' 주도



CJ푸드빌이 베트남 호치민에 유러피언 베이커리 뚜레쥬르 14호점을 개장했다며 올해 안에 7개 점포를 추가해 베트남에서만 21개점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3일 전했다.
 
CJ푸드빌에 따르면, 뚜레쥬르는 베트남 현지에서 연평균 매출 73% 성장을 기록하면서 현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게다가 베트남 인구의 절반 이상이 30대 미만인데, 과거 프랑스의 식민지였던 탓에 빵과 카페 문화가 널리 퍼져있어 향후 관련 시장의 성장이 기대된다. 이에 뚜레쥬르는 2007년 베트남 첫 진출 당시 철저한 공급자 중심으로 운영 중이던 기존 로컬 베이커리와의 차별화를 통해 현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베트남 인구의 대부분이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주요 교통수단으로 이용하는 점에 착안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자전거와 오토바이를 무료로 발레파킹(대리주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매장 직원들의 철저한 서비스 교육으로 고객을 향한 친절한 인사는 물론 제품에 대한 설명과 응대까지 기존 로컬 베이커리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동안 베트남에는 없던 ‘멤버십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했다. 

특히 좌석이 있는 ‘카페형 베이커리’를 베트남 최초로 선보여 현지 젊은이들 사이에 데이트 선호 코스 1순위로 꼽히고 있다고 한다.

남영현 베트남 뚜레쥬르 법인장은 “예전에는 점포 오픈을 위해 건물주를 만나면 사업에 대해 한참 설명해야 했지만, 지금은 주요 복합상가나 쇼핑몰 오픈시에 먼저 연락이 오고 거의 ‘모셔가는’ 분위기다. 5년 사이에 브랜드 위상이 많이 달라졌음을 피부로 느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