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토마스와 친구들' 어린이 돈가스 출시

세움홀딩스, "중심과 가장자리 동시에 익는 도넛 모양"



영국에서 처음 방영된 이래 전 세계 영·유아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꼬마기관차 토마스와 친구들’ 캐릭터를 이용한 어린이용 돈가스가 출시됐다.
 
어린이식품 유통회사 세움홀딩스는 7일 기존 원형 돈가스와 달리 중심과 가장자리가 동시에 익어가기 때문에 기름이 적게 들고, 조리시간이 짧아 가장자리가 잘 타지 않는 도넛 모양 ‘토마스와 친구들’ 어린이 돈가스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세움홀딩스는 이 제품이 조리 후 돈가스의 중심과 가장자리로 동시에 기름이 빠져나와 그 동안 조리 후 돈가스 중심부에 남아있는 기름이 불안했던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타사 제품에 비해 고기 함량을 높였고, 1등급 이상의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 닭고기 가슴살과 98%이상의 자연 치즈를 사용하는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인 만큼 좋은 재료를 골라 수제방식으로 만들었다고 세움홀딩스는 덧붙였다.
 
특히 나트륨 양을 줄이기 위해 무염 베터믹스를 사용하고,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해조칼슘과 바삭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라이스볼을 첨가했으며, 이 돈가스의 맛과 잘 어울리는 전용 소스를 개발해 출시되는 제품에 포함시켰다고 한다. 

‘토마스와 친구들’ 어린이 돈가스는 등심 돈가스와 치킨가스 100g 5장과 소스 20g 5장을 한 팩으로, 치즈돈가스는 120g 4장과 소스 20g 4장을 한 팩으로 묶었다.
 
세움홀딩스는 ‘토마스와 친구들’ 어린이 돈가스를 인터넷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홈쇼핑과 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도 준비 중이다. 

일반 식당에도 공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일반 식당에 어린이 돈가스 메뉴로 공급될 경우 식당 안팎에 ‘꼬마기관차 토마스와 친구들’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돈가스 홍보물을 전시할 예정이다. 

후속 제품으로 ‘토마스와 친구들’ 어린이 돈가스 추가 구성과 함박 스테이크 등 스테이크류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세움홀딩스 관계자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