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BQ, '뉴컨셉 멀티카페' 창업설명회

9일 문정동 본사서, 패밀리타운점 견학하고 메뉴시식회도



치킨 전문 브랜드에서 종합 외식 브랜드로 새 단장한 BBQ가 9일(목) 오후 3시 서울 문정동 본사 국제회의센터에서 ‘BBQ 뉴컨셉 멀티카페 창업설명회’를 연다. 

6일 제너시스BBQ 그룹에 따르면, 멀티카페는 특정시간대에만 매출이 집중되는 외식사업의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치킨요리는 물론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 음료 등 100여 가지 메뉴를 시간대별 특성을 살려 제공하는 종합 카페다. 

지난해 말 문을 연 BBQ뉴카페 1호점인 ‘BBQ 패밀리타운점’은 고객 대기 시간이 1시간을 웃돌고, 하루 매출 800여만원을 기록할 정도하고 한다.

창업비용은 40평 기준 2억원(점포임차 비용 제외) 남짓으로, 은행 정기예금이나 주식 및 부동산 등에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이나 퇴직을 앞둔 40~50대에도 유용한 사업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BBQ 쪽은 설명했다.

BBQ는 예비창업자들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보장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총 투자비의 연 5% 수익을 보장해주는 ‘최저수익 보장제’를 실시한다. 또 전문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에서 전문 조리장 및 점장을 육성하여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BBQ 쪽은 “주요 상권을 이미 확보한 상태이며,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상권 분석을 비롯해 BBQ뉴카페 패밀리타운점 견학과 메뉴시식회 등의 프로그램과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개인 창업 상담을 체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창업설명회에 참가하려면 전화(080-383-9000)나 홈페이지(www.bbq.co.kr)에서 예약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