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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경쟁력 1위에 던킨도너츠

블라인드 테스트 '커피 선호도' '구입 의향' 등 선두



도넛 프랜차이즈 던킨도너츠가 시장조사회사 닐슨코리아가 실시한 ‘2012 커피 경쟁력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커피 경쟁력 조사’는 던킨도너츠와 스타벅스 등 5곳의 커피전문점 아메리카노 커피를 대상으로 했으며, 주 2회 이상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 주부 등 100명이 참여했다. 

던킨도너츠 커피는 종합평가 항목인 ‘전반적인 커피 선호도’와 ‘향후 구입 의향’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얻고, ‘바디감’과 ‘끝맛’, ‘맛의 전반적인 조화’ 등 속성 선호도 부분에서도 커피 전문브랜드들에 비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던킨도너츠 쪽은 2009년 4월 한국에 진출한 글로벌 커피브랜드 중 최초로 국내에 로스팅 공장을 준공해 신선한 원두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에서 로스팅한 원두를 스페인, 대만 등으로 수출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 던킨도너츠 커피는 지난 2009년과 2010년, 2년 연속 한국리서치 커피 경쟁력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지난해 미국 경제전문 케이블 채널 CNBC가 실시한 프랜차이즈 커피 선호도 조사에서도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덧붙였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던킨도너츠 커피는 60년이 넘는 미국 본사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로 품질 높은 커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특히 이번 조사에서 바디감 및 전반적 커피 선호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더욱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