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프랑스 치즈 아뜰리에' 취재 블로거 모집

12일까지 취재계획 제출…24일 행사 후 취재기 남겨야



프랑스농식품진흥공사(소펙사)가 ‘프랑스 치즈 아뜰리에’를 취재할 블로거 5명을 12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전했다.  

‘프랑스 치즈 아뜰리에’는 소펙사와 프랑스 국립낙농협의회(CNIEL), 프랑스 농수축산사무국(Agrimer)이 매해 여는 치즈 캠페인으로, 프랑스 치즈 관련 문화와 교육 콘텐츠를 전달하는 행사다. 

지난해 열린 총 4번의 행사에선 프랑스 치즈의 역사와 품질, 기술적 노하우, 엄격한 품질관리 제도 등 치즈 생산 관련 지식뿐 아니라 구매, 시식, 보관 등 소비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치즈 전문가와 함께 특별한 메뉴 레시피를 개발해 선보였다. 

이번에 선발된 5명의 블로거는 동반 1인과 함께 오는 24일 프렌치 레스토랑 라세종(La Saison)에서 열리는 아뜰리에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브로거들에겐 24일 아뜰리에에서 ►치즈 전문가가 들려주는 ‘생생 프랑스 치즈 스토리’ ►프랑스 치즈로 맛을 낸 특별 런치 ►다양한 종류의 프랑스 치즈 시식 등의 코스를 경험한 뒤 본인의 블로그에 생생한 취재기를 남겨야 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5명의 블로거 중 미션 수행 최종 우승자에게는 프랑스 치즈 종합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블로거 모집엔 개인 블로그 운영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프랑스 치즈 홈페이지(www.frenchcheese.co.kr)에서 제시된 양식에 따라 취재 계획과 함께 덧글로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합격자는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