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남, 410만 귀향객에 쌀·막걸리 홍보

고속도로 요금소 등서 홍보 전단지 배포



전라남도가 설을 맞아 고속도로 목포요금소와 만남의 광장 등에서 고향을 찾는 410만명의 향우를 대상으로 친환경 전남쌀과 친환경쌀로 만든 막걸리 홍보에 나선다고 20일 전했다.
 
타지에 살고 있는 향우들이 고향의 친환경쌀을 구매하는 주 고객층이란 판단에 따라 명절 이후 지속적으로 전남의 친환경쌀 단골고객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홍보활동은 22일까지 3일간 실시되며 전남도와 시군, 쌀 생산·유통 관계자 등 22개반 230여명이 참여한다. 

전남도는 이번 홍보활동에서 지난해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최고 품질로 인증 받은 ‘나비쌀’ ‘프리미엄호평’ ‘달마지쌀골드’ ‘황토랑쌀’ ‘한눈에반한쌀’ ‘녹차미인보성쌀’(사진) 등을 홍보하는 전단지 3만장을 배포할 예정이다.
 
각 시군에서도 지난해 친환경쌀 수도권 학교급식에 납품한 친환경 전남쌀 등을 향우들에게 직접 나눠주고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기로 했다. 

전남도의 자체 홍보활동은 귀향객이 몰리기 시작하는 20일 오후 서해안고속도록 목포 요금소 하행선에서 시작된다. 각 시군에서는 기차역, 요금소 등에서, 전남농협은 24일 서광주 요금소에서 귀경객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임영주 전남도 농림식품국장은 “전국 유기농·무농약 농산물의 61%를 생산하는 전남이 대한민국 친환경 수도임을 널리 홍보해 향우들이 친환경 전남쌀과 친환경쌀로 만든 막걸리를 계속 찾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