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의 따뜻한 겨울나기 '체험수기' 공모

'희망온돌 프로젝트' 관련 기부와 나눔 전파 이야기

서울시가 작년 11월 시작한 ‘희망온돌 프로젝트’와 관련해 서울 하늘아래 밥 굶는 사람 없고 냉방에서 자는 사람 없는 따뜻한 서울, 함께하는 겨울나기 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한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희망온돌 프로젝트 체험수기’ 공모주제는 희망온돌 프로젝트 실시 이후 어려운 이웃에 도움의 손길을 준 시민 및 단체, 꿈과 희망을 준 다양한 사례, 도움을 기반으로 어려움을 딛고 성공한 이야기 등이며, 응모는 시민과 단체 부분으로 나뉜다.

응모작은 A4용지 3매 이상으로 작성해 30일까지 전자우편(ondol@welfare.seoul.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는 작품성·진정성·감동성 등을 기준으로 분야별 외부전문가와 시민기획위원으로 짜인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2월8일(수)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수상자에겐 상장과 최우수(2명) 각 50만원, 우수(4명) 각 30만원, 장려(8명) 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서울시는 당선작을 앞으로 발간할 ‘희망온돌 프로젝트 백서’에 감동사례로 싣고, 전자책(e-book)으로도 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체험수기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희망온돌 프로젝트’ 홈페이지(http://ondol.welfare.seoul.kr)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볼 수 있으며, 기타 공모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02-3707-9586)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