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청, 수도권 모든 민원 서울서 '원스톱 처리'

상담센터 서울종합민원센터로 이전…전문상담원이 대면상담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서울과 수도권 민원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해 충북 청원군 오송 본청에서 운영 중이던 상담(콜)센터를 서울 양천구 ‘서울종합민원센터’로 이전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종합민원센터에선 16일부터 정상적인 근무 중인 본청 전문상담원으로부터 분야별 직접 대면상담을 할 수 있고, 여의치 않을 경우 본청의 담당 직원과 화상상담시스템을 통해 직접 상담도 가능하다. 

일반민원 접수, 심사결과통지서 재교부, 영문증명 발급 등 모든 민원을 서울종합민원센터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식약청은 “민원의 약 70%를 차지하는 서울과 수도권 민원인이 오송까지 오지 않아도 서울에서 모든 민원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