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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포장두부도 동그랗다"

'동그란 두부' 국산돼지고기맛·국산양파맛 출시



CJ제일제당이 17일 동그란 모양으로 만든 반찬용 두부 ‘동그란 두부 국산돼지고기’와 ‘동그란 두부 국산양파’ 2종을 선보였다.
 
포장두부 최초로 출시한 ‘동그란 두부’에 대해 CJ제일제당은 “콩에 담긴 식물성 단백질을 맛있고 영양가 있는 반찬 타입으로 만든 두부제품으로, 신선한 두부에 돼지고기 또는 양파가 어우러져 담백하면서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특히 1980년대 초 포장두부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뒤 처음으로 ‘네모난’ 두부의 틀을 벗고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었다”면서 “아이들이 한입에 먹기 편한 크기인데다 ‘건강’은 물론 ‘맛’까지 충족시키는 반찬 제품으로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두부는 네모’란 편견을 깬 ‘동그란 두부’는 돼지고기와 양파가 가미된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함께 기존 두부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 가운데 하나였던 썰 때 잘 부스러지고 부칠 때 물이 튄다는 점을 보완해 부쳐서 먹기 편리하다.
 
‘반찬용 두부’란 개념으로 출시됐다는 점도 ‘동그란 두부’의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두부는 보통 찌개용이나 부침용으로 쓰이고, 별도의 조리가 필요한 부재료로 많이 사용되지만, ‘동그란 두부’는 간단히 부치기만 해도 반찬이 되는 제품이기 때문이란 게 CJ제일제당 설명.

CJ제일제당은 일본에선 전체 포장두부 시장의 1/3이 ‘두부 반찬’일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성장가능성이 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태준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부사장은 “‘두부 반찬’이 소비자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만큼 공격적인 영업·마케팅을 통해 제품을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웰빙 반찬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다양한 맛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그란 두부(180g)’ 권장소비자가격은 국산돼지고기맛이 1950원, 국산양파맛이 1850원이고, 냉장보관 유통기한은 30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