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설 명절 '우리 농식품 선물하기' 캠페인

농식품부, 블로그 스크랩 등 이벤트 벌여 상품권 증정

농림수산식품부가 설 명절을 앞두고 실용적이고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하는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 카탈로그를 제작해 배포하는 등 ‘우리 농식품 선물하기 캠페인’에 나선다고 10일 전했다.

먼저 카탈로그는 농식품부가 주관한 식품대전 수상 제품들과 명인, 각 지자체 쇼핑몰에서 추천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수산식품 200여종을 △가격별 △품목별 △명인별 △지자체 쇼핑몰별로 수록했다.

서규용 농식품부 장관은 카탈로그와 서한을 전경련 회원사와 지자체 등에 보내 우리 농수산식품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설명절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하기 캠페인’도 진행된다.

온라인 쌀박물관(www.rice-museum.com)에서 e-카탈로그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레일 및 큐비, 각 공공기관 사이트 설명절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하기 배너광고를 통해서도 접속가능하다.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도 병행한다.  ‘블로그 스크랩’, ‘우리 농수산식품 인기투표’,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명절사연쓰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자에게는 우리 농수산물 상품권을 증정한다.

올해는 특히 사회 관계망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해 쌀박물관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경로로 캠페인을 확인하거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