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그린밥상', 농식품 국가인증정보 한번에 OK!

5일 통합사이트 개장…9일부터 경품 증정 이벤트



농식품 국가인증제도에 대한 정보를 통합해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그린밥상’(www.greenbobsang.co.kr)이 5일 문을 연다. 

농림수산식품부는 4일 “다양한 농식품 국가인증정보를 한 곳에서 일괄조회 할 수 있는 그린밥상을 5일부터 서비스한다”며 “클릭 한 번으로 다양한 국가인증제도에 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농식품 국가인증 관련 정보를 찾아보려면 그동안 인증제별로 각각 접속해야 해 통합검색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돼와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통합사이트를 구축했다는 게 농식품부 설명.

농식품부는 그린밥상은 특히 1일부터 시행된 농식품 국가인증 공통표지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소비자와 생산자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공통표지 조기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점쳤다.

농식품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농식품 국가인증정보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늘리고 참여범위를 확대하며, 스마트폰과 같은 다양한 매체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9일부터 한 달간 소비자들이 직접 인증농축수산물을 이용하거나 체험한 후기를 작성하면 심사를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사이트 오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