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샘표, 웰빙 트렌드 '설 선물세트' 출시

오일·통조림·간장 등으로 구성…백년동안 20% 늘려



발효식품기업 샘표식품이 임진년 설 명절을 겨냥해 다양한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샘표는 3일 올해 설 명절에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선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 세트 수량을 전년대비 20% 가량 늘리는 등 건강오일과 통조림, 간장, 참기름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샘표에 따르면, 흑초 건강법의 대명사이자 올해로 91살인 샘표 박승복 회장의 건강법으로 널리 알려진 백년동안은 매년 명절이면 준비된 수량이 대부분 품귀현상을 빚을 만큼 선물세트 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백년동안은 시중의 주정식초음료들과 달리 100% 통알곡 생현미를 정통 항아리 제조방식으로 유명한 일본 가고시마현의 3단계 자연발효공법으로 만들었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농림수산성의 흑초 TN 규격에 맞춘 흑초 원액만을 사용해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유기산 등 건강성분이 풍부하다고 한다. 

샘표 쪽은 “백년동안 선물세트는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 트렌드와 물가 상승으로 인한 가계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1~4만원 가격대의 선물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웰빙 트렌드를 겨냥해 오일과 통조림을 담은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폰타나 브랜드로 100년 전통 유럽 오일업체에서 직수입한 건강오일과 햄이 들어있는 폰타나 오일복합 세트를 선보인 것. 

폰타나 오일복합세트 1호는 연간 2000시간 이상 지중해 햇볕을 받고 자란 이탈리아 뿔리아산 포도로 만든 포도씨유와 비타민E의 함량이 높아 천연 토코페놀의 보고라 불리는 해바라기유, 제주에서 기른 돼지를 냉장 가공한 굿팸으로 짜였다.

가정에서 요리할 때 꼭 필요한 제품들로 채운 큰집큰인심 선물세트도 내놓았다. 큰집큰인심 세트 1호는 백년동안 산머루복분자, 백년동안 산수유석류, 폰타나 포도씨유, 폰타나 해바라기유, 양조간장 701, 순참기름, 굿팸, 메추리알 장조림이 들어있다. 큰집큰인심 세트 4호는 향신간장 조림, 찜, 볶음용, 폰타나 포도씨유, 폰타나 해바라기유, 양조간장 701, 순참기름, 맑은 조선간장으로 구성됐다.

그밖에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국산참기름세트 2호와 국산콩간장세트 1호, 폰타나 유기농 오일세트 1호도 있다.

샘표 마케팅팀 박일우 PM은 올해 설 선물세트에 대해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선물세트도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 질 것”이라며 “식품 선물세트는 건강 지향적인 웰빙형 제품과 가격대비 다양한 제품들이 들어있는 실속형 중저가 선물세트가 강세를 보일 것이다”고 점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