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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음주운전예방 캠페인

28일 밤 서울 강남역 일대서 '음주는 책임 있게!' 주제로



오비맥주가 술자리가 잦은 연말을 맞아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거리로 나섰다.

오비맥주 건전음주문화 봉사단원들은 28일 밤 유흥업소 밀집지역인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음주는 책임 있게!’라는 주제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송년회 등 잦은 술자리로 들뜨기 쉬운 연말을 맞아 한 순간의 방심으로 본인은 물론 다른 사람의 목숨까지 위협하는 음주운전의 위험성과 폐해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강남역 주변 유흥가와 주류판매업소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시민들에게 “설마 술 드신 건 아니겠죠?! Don’t drink & drive” 등 음주운전 경고 문구가 새겨진 주차알림판과 홍보물을 나눠줬다.

또 청소년들의 음주를 예방하기 위해 지하철역 부근 편의점과 식당 등을 돌며 젊은이들에게 술을 팔 때 반드시 신분증을 확인하자는 내용의 홍보 스티커를 나눠주는 ‘Show ID 캠페인’도 벌였다. 

최수만 오비맥주 건전음주문화 봉사단장(정책홍보 전무)은 “매년 음주운전 교통사고로 1000여명의 사망자와 5만여명의 부상자, 7000억원의 사회적 비용이 발생하는 등 음주운전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오비맥주는 음주운전 단속의 사각지대인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고속도로 음주운전예방 캠페인’을 벌인 데 이어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입시 부담에서 벗어난 수험생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