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삼성 브랜드가치 세계 25위...증가율 1위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갈수록 치솟고 있다. 25일 미국의 경제주간지인 비즈니스 위크와 컨설팅업체인 인터 브랜드에 따르면 최근 전세계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세계 100대 브랜드'를 선정한 결과, 한국에서는 삼성이 유일하게 작년보다 9계단 오른 25위로 100위권안에 들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08억 4600만달러(한화 13조 152억원)로 처음으로100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지난해 조사 당시의 83억 1000만달러에 비해 31%나 증가, 델(29위), 나이키(33위), 캐논(39위) 등을 추월하며 2년 연속100대 브랜드 가운데 브랜드 가치증가율 세계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