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기능식품으로 수험생 건강 챙기세요!

한독약품, 수능D-3 '홍오메가3' '프로바이오G' 추천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코앞으로 다가왔다. 지금부터는 수능시험일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아픈 곳은 없는지, 체력은 충분한지 등을 점검하는 게 중요하다. 일 년 내내 열심히 준비했어도 수능 당일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실력발휘가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수험생들은 체력·정신적 피로가 쌓여있는 데다 급격히 찾아온 한기로 몸의 저항능력(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독감 등 각종 질환에 노출돼 있다

 

이에 한독약품이 수험생들의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인 ‘홍오메가3’(사진)와 ‘프로바이오G’를 권하고 나섰다.

 

‘홍오메가3’는 6년근 발효 홍삼과 오메가3를 결합한 제품이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오메가 3는 혈행을 개선시켜 준다. 홍오메가3는 이 두 가지 원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는 게 한독약품 설명.

 

또 ‘프로바이오G’는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의 정상적인 작용을 도와주는 아연과 함께 장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주원료다. 따라서 시험에 대한 압박감과 긴장 등으로 변비 등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몇 년 동안 수능만을 보고 쉼 없이 달려온 수험생들은 시험 이후 긴장감이 풀려 시름시름 몸이 아픈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균형 잡힌 영양섭취와 함께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통해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

 

실내에서 장시간 공부해온 수험생들은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정하게 유지하고 외출 뒤에는 손을 꼼꼼히 씻어야 한다.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 면역력을 강화하는 호르몬-멜라토닌이 분비되는 저녁 11시부터 새벽 3시 사이 수면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배화여대 식품영양과 홍경희 교수는 우리 몸은 수많은 세균과 바이러스에 노출돼 있어 이에 대한 면역력이 필요하다며 “규칙적인 운동이 어려운 수험생에겐 항산화제 셀레늄과 아연, 진세노이드가 함유된 홍삼 등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