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할로윈 파티' 제대로 즐기기

외식업계.호텔 다양한 행사로 고객유치

잭 오랜턴 형상화한 도넛, 아이스크림 등 홈 파티용 디저트 제품 선봬
라이브 공연으로 즐기는 파티.샴페인 한 모금으로 짜릿한 프로모션 등


특별한 가족행사나 축제가 없는 10월을 재미있게 보내고 싶다면 10월 31일 할로윈 데이를 주목해보자.


외국 파티로만 느껴졌던 할로윈 데이가 프랜차이즈 업계와 호텔 등을 중심으로 이제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기는 축제로 자리잡았다. 다양한 분야에서 준비되어 있는 음식과 파티로 특별한 할로윈 데이 축제를 즐겨보자.


◇ 할로윈 홈 파티 위한 디저트


식.음료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홈 파티에도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마련했다.


던킨도너츠는 호박유령, 고스트, 박쥐 등 재미있는 디자인의 ‘펌킨 잭’, ‘크림치즈 고스트’, ‘초코배트’ 도넛을 출시했다.


파티를 화려하게 장식해 줄 ‘헬로 고스트’, ‘마이 초코켓’ 등 쁘띠 케익 3종과 쿠키 4종, 할로윈 토피넛 라떼 등 총 20여 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패키지에도 할로윈 디자인을 적용해 보는 즐거움이 가득한 할로윈 홈 파티를 제안한다.


또한 다양한 할로윈 아이템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따자따자 할로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10월 31일까지 진행하는 ‘따자따자 할로윈’ 프로모션은 모든 커피 구매시 림(컵 테두리의 접힌 부분)을 말아 올리거나 스크래치 카드로 즉석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하고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1등에게는 삼성 스마트TV, 2등 삼성카메라, 3등 던킨도너츠 5만원 상품권을 비롯, 할로윈 머그컵과 할로윈 핸드드립 세트, 할로윈 볼펜 등 할로윈 아이템을 선물하고 7등 당첨자에게는 매장에서 바로 맛있는 던킨 도넛 1개를 제공한다.


배스킨라빈스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달콤한 호박시럽에 부드럽고 진한 치즈 케이크 조각으로 이색적인 맛을 전하는 ‘미스테릭 잭’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더불어 이름에서부터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이스크림 3종 ‘마법사의 할로윈’, ‘마녀의 칵테일 파티’, ‘고스트 월드’ 도 선보인다.


할로윈 파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한정판 아이스크림 케이크 4종도 있다. 할로윈의 주인공 잭 오랜턴을 형상화한 ‘미스테리 잭’은 뉴욕치즈케익과 아몬드봉봉 맛을 전한다.

‘헬로우 고스트’는 영혼까지 달콤해지는 초콜릿 맛 유령케이크라는 콘셉트로 깜찍한 유령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익살스러운 모양의 ‘아빠는 프랑켄슈타인’과 ‘마법사 블랙캣’도 할로윈 파티를 한층 흥겹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만1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000원에 할로윈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1일부터는 호박과 꼬마유령 캐릭터가 달려있는 ‘할로윈 볼펜 세트’를, 10월 14일부터는 뷰티 브랜드 ‘바닐라 코(Banlia co.)’와 콜라보레이션해 만든 아이스크림 콘 모형 ‘할로윈 매니큐어’를 선보인다.


◇ 호텔에서 즐기는 할로윈 파티


음악이나 이벤트가 화려한 할로윈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호텔가 이색 파티 프로모션을 눈여겨 보자.


그랜드 하얏트 서울 제이제이 마호니스는 10월 28~29일 양일간 폭소와 해학이 가득 넘치는 ‘히말라얀 캣 ZOO’ 할로윈 파티를 연다.


이번 파티는 블랙과 오렌지 컬러의 전통적인 할로윈 분위기와 함께 새로운 컨셉을 더한 히말라얀 고양이의 이미지가 만나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파티 분위기를 제안한다.


외국에서 초청한 실력 있는 DJ ‘Jal’과 ‘BD’, 그리고 제이제이 하우스 밴드 ‘소닉’의 라이브 공연이 마련되며 파티 참석자 대상 ‘할로윈 베스트 드레서 콘테스트’와 ‘할로윈 메이크업 부스’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환영음료와 따뜻한 호박스프도 나눠준다.


W 서울 워커힐은 29일 우바에서 ‘W 펑키 할로윈’ 파티를 진행한다. 스타일리시한 할로윈 코스튬을 입은 우바 바텐더들이 할로윈 파티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게 하며 이탈리아 밀라노 출신 DJ 기기 바로코(Gigi Barocco)의 디제잉과 함께 황홀한 일렉트로닉 음악 속으로 초대해 뜨거운 할로윈의 밤을 보장한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뉴욕 스타일 라운지바 ‘조이(Zoe)’에서 오는 28일 복고 컨셉을 담은 ‘7080 복고 속으로’ 할로윈 파티를 연다.


복고풍 스타일을 드레스코드로 지정하고 전문 DJ가 선사하는 추억의 디스코 뮤직에 맞춰 댄스 공연 및 댄스 배틀을 진행하며 옛날 구멍가게를 재현한 곳에서 달고나 등 추억의 먹거리도 제공한다. 객실 숙박권, 뷔페 식사권, 위스키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 할로윈 데이는 샴페인 한잔으로 시크하게


시원한 샴페인 한잔으로 더욱 흥에 겨운 할로윈 밤을 즐겨보는 것도 괜찮다.


샴페인 브랜드 뵈브 클리코는 10월 한 달간 ‘옐로윈(Yelloween)’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옐로윈’이란 뵈브 클리코의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와 ‘할로윈’을 합쳐 만들어진 이름.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박쥐, 유령 등 일러스트로 장식된 스페셜 옐로 레이블과 글라스, 그리고 까나페로 구성된 옐로윈 프로모션 세트메뉴를 선보이며 이는 전국 주요 백화점과 와인샵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매년 할로윈 시즌마다 홍콩, 미국, 영국, 프랑스 등 각 나라의 핫 플레이스에서 진행되며 패션 피플에게 사랑 받고 있는 ‘뵈브 클리코 옐로윈 파티’가 오는 21일  청담동에 위치한 라운지 바 디 아파트먼트에서 진행된다.


입장권을 구매하면 뵈브 클리코 옐로 레이블과 핑거푸드가 무제한 제공되고 사전 예약시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살 수 있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10월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할로윈 시즌을 즐기기 위해 다양한 할로윈 제품을 맛보고 프로모션도 즐기면서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