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시, '농식품' 포장디자인 개발사업 추진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우수 농식품 생산업체의 수출상품 개발 및 제품경쟁력 제고를 위해 포장디자인 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농식품 포장디자인 개발사업 참여업체는 지난 6월 각 구청 및 시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통해 전통주, 전통장류, 차류, 농식품 가공업체 등 5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번 농식품 포장디자인 개발사업은 시가 사업비를 지원하고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센터에서는 광주지역 농식품 제조업체의 포장디자인을 한층 세련된 기업이미지 부각 및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디자인을 개발한다.


또한 디자인을 개발할 전문업체를 오는 26일 공고를 거쳐 디자인업체 제안서 및 선정조건 등을 평가해 최종 사업수행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디자인 전문회사가 디자인 개발상품의 소비자 선호도 조사, 시장분석, 제품의 특징 및 우수성을 부각 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체 의견 수렴을 통해 1:1 맞춤형 디자인 개발로 추진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포장디자인 개발은 농식품의 특성을 제대로 살리고 현대 감각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 개발로 소비자의 시선과 욕구를 충족 시킬 수 있도록 추진될 것"이며 "향후, 농식품 해외시장 개척 및 국내 판로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