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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패스트푸드 비비고 ‘인기 만점’

테이크아웃 비빔밥 판매 4만개 돌파

한국의 대표 건강식인 비빔밥을 테이크아웃하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

 
CJ푸드빌(대표 김의열)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테이크아웃 비빔밥 판매 4만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비비고 관계자는 “특히 대표적인 오피스가에 위치해 있는 비비고 광화문점과 강남 삼성타운점의 경우 기업체 회의나 모임으로 인한 대량 주문이 많아 테이크아웃 비율이 30%를 웃돈다”고 밝혔다.


비빔밥 테이크아웃의 인기는 비단 국내뿐만이 아니다. 중국 베이징과 미국 LA, 싱가포르 매장 역시 테이크아웃에 대한 비중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비빔밥이 ‘건강한 패스트푸드’로 인식 되면서 비빔밥의 인기와 함께 테이크아웃 비중도 높아지고 있으며, 중국 베이징 최대의 번화가인 왕푸징에 위치한 중국 매장의 경우 인근에 위치한 기업들의 대량 주문이 늘면서 테이크아웃 비율이 전체 판매비중의 25%를 넘어섰다.


또한 해외에서 비빔밥이 저칼로리·탄수화물 건강식으로 알려짐에 따라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 증가와 함께 테이크아웃 비율도 상승하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비비고 테이크아웃의 인기는 한식 세계화의 성공을 점칠 수 있는 청색신호”라면서  “비비고는 장기적으로 건강한 패스트푸드인 비빔밥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전 세계에 비빔밥을 성공적으로 상품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