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식아카데미, 돈부리아카데미 추가개설

에버리치F&B가 운영하는 외식아카데미에서 돈까스 아카데미에 이어 돈부리 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24일 밝혔다.


돈부리는 일본식 덮밥으로 최근 창업시장에서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는 창업아이템이다. 대학가나 오피스가, 쇼핑몰 상권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나날이 증가하는 메뉴군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발맞춘 돈부리 아카데미 1기는 오는 7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 과정으로 운영되며,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4인 소수정예 방식으로 카츠동, 에비동, 규동을 비롯해 벤또, 소보로돈부리, 스시돈부리 등의 메인메뉴가 중점적으로 교육된다.


이밖에도 돈부리소스와 데리야끼소스, 규동소스 등의 소스류와 초대리, 오코노미야끼, 차왕무시 등도 배울 수 있다.


실기교육 외 이론교육을 통해서는 창업이론과 주방동선 설계, 서비스마인드 교육 등이 진행된다. 수강생은 조리레시피 및 이론교재, 조리용 앞치마를 제공받고 매일 자신이 조리한 돈부리를 시식해볼 수 있다.


수료생에게는 맞춤형 컨설팅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자신이 운영하는 매장이 있다면 외식아카데미에서 제작한 공식인증마크를 매장에 부착할 수 있다.


홍성태 이사는 "외식아카데미는 매장을 운영하면서 메뉴를 추가하실 분이나, 신규창업, 업종전환자, 소스개발 차원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수강하고 있다"며 "돈까스 아카데미의 경우, 시행을 1년을 앞두고 14기 모집에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