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놀부보쌈, GCSI 2년 연속 인증

고객만족 실천 대표적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종합외식기업 놀부NBG(대표 김순진)는 일본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진행된 ‘2011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조사' 에서 유통산업분야 보쌈족발전문점 부문 1위 인증을 획득했다.


GCSI는 다국적 경영 컨설팅 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글로벌 기업들이 제공하는 173개 부문 705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만족 경영 경쟁력을 평가해 인증하는 것으로 놀부NBG는 지난 2010년부터 2년 연속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은 2000여명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 기업에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는 단체로, 이번 인증을 통해 놀부보쌈은 글로벌 관점에서 충분히 고객의 니즈에 대해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놀부보쌈 브랜드는 24년간 운영되어 오고 있는 놀부NBG의 최장수 브랜드로서 보쌈의 대중화를 이루고, 한국 웰빙 음식의 표본을 이루는데 큰 역할을 해 왔다. 현재 놀부보쌈은 전국에 31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놀부NBG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글로벌 역량이 탁월한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1위로 선정한 결과다”며 “글로벌화에 맞춰 세계적인 음식과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외식기업 놀부NBG는 1987년 설립 이후 한식표준화에 성공하며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항아리갈비’등 히트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외식산업 대표 기업으로 지난해 말 기준 전국 690여개 직영.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한식 외에 중식 및 일반 유통 사업에 진출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특히 해외에 진출하면서 한식세계화에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