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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베트남 베이커리 한류 이끈다

최근 10호점 개점 진출 4주년만에 연평균 매출 72% 성장

빵을 사랑하는 베트남에 ‘베이커리 한류 열풍’이 불고 있다.


CJ푸드빌(대표 김의열)이 운영하는 맛있고 건강한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베트남 진출 이후 연평균 72% 매출증가를 기록하며 최근 10호점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베트남에서 뚜레쥬르의 인기는 과히 ‘베이커리 한류’라고 일컬어질 만큼 뜨겁다.  뚜레쥬르는 지난 2007년 6월 베트남 1호점 오픈 이후 현재 4개의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매장을 포함한 총 10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2~3개의 매장을 지속적으로 오픈해 연평균 72%의 기록적인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뚜레쥬르의 신BI 프로젝트를 주도한 노희영 CJ 브랜드전략 고문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국내에서 적용하기 시작한 '건강한 홈메이드 베이커리' 컨셉의 신BI 매장들이 베트남에서도 신속히 적용돼 건강한 빵을 찾는 고객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트남에서 뚜레주르는 이미 뿌리깊게 자리잡은 로컬 베이커리 브랜드와 유명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들을 제치고 월 평균 점당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뚜레주르의 점당 평균매출은 기존 베트남 로컬 베이커리 브랜드보다 점당 평균매출이 2배에 이른다.


뚜레주르는 이러한 성공 신화를 바탕으로 호치민을 중심으로 올해 4개 이상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며 향후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사업모델을 전개할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지난 4년 동안 베트남에 프리미엄 베이커리 문화를 전파하고 한국을 알리는 역할을 담당해 왔다”면서 “이번 베트남에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타 브랜드 진출 고려는 물론 베트남을 향후 동남아시아에서의 뚜레쥬르 사업 확장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